(인생리뷰, 실제경험담) 혹시 여러분들 음주 좋아하시나요? 2탄
지난번에 이어서 글을 써볼게요. 일 마치고 와서 피곤하네요 혹시나 오타가 있다 해도 너그럽게 이해 부탁드립니다ㅠ, 자 이런 경험이 있죠 다들? 어제 술을 많이 마셔서 오늘 아침 숙취 때문에 술병도 보기 싫은데 저녁쯤 되면 회복돼서 다시 마시는 본인. 아마 다들 느껴보셨을 겁니다.
더 나빠질 수 있을까?
네, 이제부턴 갖가지 이유를 대며 술을 마시기 시작합니다. 분위기가 좋아서 술을 마신다던 나는 온데간데없고, 집에서 술을 사서 혼자 마시고 있는 나도 보이기 시작합니다. 점점 술만 마시면 우울해져서 공격성이 드러납니다. 이때가 가장 위험한 선입니다. 이걸 넘으면 후회와 함께 돌이키기 힘든 선을 넘는 거죠. 본인을 왜 사람들이 떠났는지 이성적으로 이해는 가지만 이미 술을 마시고 이성적인 판단은 개집에 넣어두고 본인은 감수성만 충만해져 우울해지고, 서운하고 모든 비관적인 감정은 다 담게 됩니다.
자 특히, 남자분들 이 시기에 술 마시고 시비에 빈번히 휘말리고, 많이 싸우게 됩니다. 이를 수 번을 반복합니다. 수 십 번도 해봅니다. 경찰서도 자주가 보고, 파출소도 가보고, 합의도 해보고, 인생 첫 경험을 여러 번 해봅니다. 그리고 후회합니다. 더 최악인 건 후회하면서 아직 손에는 술병이 있습니다.
- 네, 축하합니다. 이것이 당신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수 없이 많은 탈출 기회가 있었고, 이끌어주는 사람도 있었지만, 내 본능에 충실한 내가 만든 결과입니다. 인과응보, 결과에는 원인이 있습니다. 원인제공자는 "나"죠.
자 이제 포기하실 건가요? 포기하는 순간 더 나락으로 밑바닥으로 빠집니다. 이 이야기는 제 이야기입니다. 물론 술 말고 저를 여기까지 내려오는데 가속화를 시켜준 건 더 있죠. 그건 뒤에 더 차차 써 내려가도록 하고, 지금이라도 마음을 바꿔 드세요. 술은 좀 멀리하고 열심히 살다 보면 새로운 환경이 본인을 기다리고 있고, 본인의 주량을 정확히 해서 아쉽다는 생각을 버리고, 내일을 생각하세요. 그러다 보면 다시 주변에 사람이 생길 것이고, 다시 위에서 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면 됩니다.
"경험"을 했다고 생각하세요. 이제까지 없어진 내모든 것은 저 모든 경험을 하는 것에 쓴 대가라고 생각하세요. 남들이 쉽게 하지 못한 경험이 생겼으니, 다시 빛을 볼 때, 다시는 혼자 있던 어둠을 보지 않기 위해서 그 경험을 다시 하기 싫다는 마음이 생기고 더 단단해질 겁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술을 마시지 말라가 아닙니다. 저도 이런 상황이 되었지만, 아직 음주를 합니다. 다만 주변 사람을 잃지 말라는 겁니다. 성공하시는 분, 주변에 저와 같은 입장에서 이겨내는 친구를 보면 대부분 주변인들에게 잘합니다. 요새 유튜브에 푹 빠져 사는데요. 이전엔 개그 영상들을 보았다면 이제는 정보를 얻을 생각으로 보고 있습니다. 성공하신 분들 보면 다른건몰라도 지금 시대에는 주변인들입니다. 신뢰와 그에 응한 보답에 대한 답례로 성공을 얻죠.
그분들 또한 강조하는 것은 본인을 신뢰하는 무수히 많은 사람들입니다.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세요. 저보다 나이가 많으실 수도 적으실 수도 있지만 더 늦기 전에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고치셔야 합니다.
다들 긴 글 읽어주시느라 감사합니다. 몇 분이 읽든 상관은 없지만 그분들이 꼭 저와 같은 선택지에서 같은 답을 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험지에서 답은 정해져 있고, 그 시험지에서 오답인 친구의 답이 본인과 같다면, 다른 선택지를 찾는 것이 답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선택지가 4개라면, 제가 그중 1개의 오답을 체크해드렸으니 나머지를 선택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
댓글 쓰기